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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 섭취 가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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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11-16 4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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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타민 섭취 가이드

비타민은 크게 지용성과 수용성으로 분류할 수 있다.

지용성 비타민은 지방(기름)에 잘 녹는 비타민으로 

비타민 A, D, E, K가 여기에 속한다. 

주로 식품 속의 지방과 함께 섭취되어 소화되며, 

간이나 지방세포, 주로 피하지방 조직에 오랫동안 저장된다. 

러므로 지방이 결핍된 식사를 지속하거나 

지방 소화에 문제가 생겨 체내 지용성 비타민이 부족하게 되면 

수 년이 지난 후에 이들 비타민의 결핍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반면 과량 섭취 시에는 

체내에 축적되어 독성을 유발할 가능성도 있다.

 

 

수용성 비타민은 체내에서 물에 녹아 운반되는 비타민을 말하며, 

비타민 B 복합체와 비타민 C가 여기에 속한다. 

수용성 비타민은 체내 조직에 저장되지 않기 때문에

매일 음식을 통해 공급해 주어야 하며, 

과잉 섭취 시 신장을 통해 소변으로 배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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