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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자의 몰랐던 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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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02-01 159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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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근채류에 속하는 감자
 
 
 감자가 처음 유통될 때에는 밋밋한 맛 때문에
미식가들에게 외면 당하는 식재료였지만
지금은 여러 비타민과 영양소를 공급해주는 훌륭한 식재료로 사랑받고 있어요.
 
 
 
또한 많은 연구와 품종개량으로 그 맛도 좋아지고
많은 요리사들의 노력으로 좀 더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식재료로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감자는 주식으로 섭취해도 좋을만큼 탄수화물이 풍부한 식재료에요.
더불어 칼륨,철분, 칼슘, 인, 무기질, 미네랄등 영양성분도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감자에는 전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건 잘 알고 계시죠?
감자는 이 전분 성분 때문에 삶거나 찌는 조리법을 이용해도
비교적 영양성분이 파괴되지 않고 잘 보존되는 식재료입니다.
 
감자는 알칼리성 식재료로서 육류나 해산물, 유가공 식품과도 잘 어울리며
비타민C 함유량도 높아서 피부미용에도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어요.
 
 
 
감자는 칼로리가 적은 식품이면서 포만감을 주는 식재료에요.
하지만 칼로리에 비해 많은 영양과
 
알칼리성 식품중에 최고의 건강식품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를 준비중이신분들~
또는 고민 중이신분들에게 적극추천!!!
 
감자에는 비타민C가 많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빈혈이나 치매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감자의 식이성섬유 성분들은 성인병을 예방하는 효능과 함께
몸속의 신진대사를 도와주고
 위장병이나 당뇨병초기 환자들에게도 좋은 효능이 있습니다.
 
  
모양은 둥글고 옅은 황갈색을 띄며
손으로 들어보았을 때 단단하고 묵직하며 흠집이 없는것이 좋은감자의 조건입니다.
 
더불어서 껍질은 얇고 매끄러우면서 껍질을 벗겨 보았을때 노란 속살이 보인다면
그 감자는 최상급에 속하는 감자라고 할 수 있어요.
반면 감자의 표면이 푸르스름하다면 햇볕을 많이 받은것이므로
피해주시고요~~~!!
감자에 싹이 있거나 주름이 있다면 오래된 것 이므로 피해주세요.
너무 큰것 보다는 한손에 잡히는 중간것이 맛이 더 좋답니다.
 
 
 
감자를 보관하실때는 겉표면이 햇볕에 노출되지 않도록
가급적 흙이 묻어 잇는 상태를 유지하세요.
 
햇볕에 장시간 노출된 감자는 표면이 푸르스름하게 변하는데요.
이렇게 변질된 감자는 섬유질이 거세지고 단맛이 떨어져서
요리하기에 상당히 불편해진답니다.
 
 
 
혹시라도 감자에 싹이 생겼다면 반드시 도려내어 조리하세요.
감자의 싹에는 솔라닌성분이 있어 복통과 설사를 유발하기 때문이랍니다.
 
흙이 묻어있는 상태에서 종이봉투에 담아두거나
신문지에 포장하여 바람이 잘 통하는 그늘에서 보관하시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사용중 남은 감자는 표면의 물기를 키친타올등을 이용해
물기를 제거하고 랩을싸서 냉장 보관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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