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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일의 효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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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11-30 49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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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일의 효능
 
 
케일은 쌈채소 중 하나로 우리에게 친근한 채소중 하나입니다.
케일을 먹을 땐 가급적 생으로 먹고, 꼭 익혀먹어야한다면
5분 이상 열을 가하지 않는 것이 좋다고합니다.
케일에 열을 가하게 되면 각종 영양소들이 파괴된다고 하네요
 
 
케일은 높즉용으로는 잎이 크고 대가 굵은것이 주로 이용되고
쌈이나 샐러드에는 부드럽고 신선한 어린잎이 이용됩니다.
비타민A, 카로틴 등의 지용성 비타민을 많이 함유한 케일을
식물성 오일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력이 높아진다고 합니다.
 
 
 
케일의 효능으로는 동맥경화증 예방, 혈압조절이 좋으며
케일에는 비타민, 미네랄, 아미노산, 지방, 단백질, 효소, 섬유소질 등이 매우 풍부하고
베타카로틴 함량이 높아 면역력을 증강시키며 동맥경화를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섬유소와 엽록소는 콜레스테롤을 감소시키며 혈압을 조절하는 기능도 탁월합니다.
또 케일은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고 섬유소질이 풍부하고 열량이 낮아
비만인 사람에게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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