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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발 건강에 좋은 식품 9가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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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6-04 4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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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발 건강에 좋은 식품 9가지
 
 
건강한 모발을 위해서는 모발의 주성분인
오메가3-지방산, 칼슘, 철분, 비오틴, 비타민 A, C, E, D 등
필수 영양소가 풍부한 식품들을 섭취해야한다고 하는데요
모발 건강에 좋은 식품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 생선류
건강하고 윤기 있는 머리카락을 유지시켜주는데는 단백질과 비타민D가 필수적인데요,
연어와 참치에는 단백질, 오메가3-지방산, 비타민D가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연어나 참치는 채소와 함께 먹거나 스시로 만들어 먹어도 좋고,
정어리, 송어, 고등어도 모발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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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녹황색잎채소
시금치, 근대, 케일 등 녹황색잎채소에는 비타민A와 C, 철분, 칼슘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모공과 두피 건강에도 좋고,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인데요
샐러드로 먹거나 올리브오일을 곁들여 먹으면 더욱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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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견과류
아몬드, 피칸, 호두 등 견과류에는 단백질, 오메가3-지방산, 비오틴,
미네랄, 비타민E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자외선으로부터 손상된 모근 세포를 지켜줍니다.
호두만 챙겨먹기 힘들다면 샐러드를 먹을 때 뿌려 먹거나 호두기름을 요리에 첨가해 섭취해도 좋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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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구마/얌
고구마와 얌(Yam)에는 비타민A와 C, 철분, 칼슘이 풍부합니다.
또 고구마 속 항산화 물질인 베타카로틴은 두피를 건강하게 유지하고 비듬을 줄여주는
필수적인 유분을 생산하기 때문에 두피와 모발 건강에 좋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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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달걀
달걀에는 단백질, 비오틴, 비타민A와 E, 철분, 칼슘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습니다.
철분 부족은 탈모 원인 중 하나이기도 한데요,
모낭에 산소를 공급하기 위해서도 철분은 필수적이므로 달걀 섭취가 매우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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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콩류
렌틸콩 등 콩류에는 단백질, 아연, 철분, 비오틴이 풍부합니다.
콩에 함유된 폴리페놀이라는 항산화 물질도 탈모 예방에 좋다고 하네요
특히 검은콩에는 아미노산과 모발 성장의 필수 성분인 시스테인이 풍부하기 때문에
탈모에 좋은 최고의 식품으로 꼽힙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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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굴
굴은 아연이 많이 든 식품입니다. 아연은 머리카락이 자라는 데 있어 핵심 영양소인데요
아연은 손상된 모낭의 복구를 빠르게 해 모발을 건강하게 유지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연이 부족하면 머리카락이 빠질 수 있기 때문에 굴은 탈모 예방에도 좋다고 하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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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우유/유제품
우유나 요거트 등 유제품에는 단백질, 비타민D, 칼슘이 풍부합니다.
칼로리를 생각한다면 저지방이나 무지방 우유를 마시면 되는데요
그리스식 요거트는 꿀, 베리류, 견과류 등을 함께 먹으면 건강한 아침식사나 디저트가 될 수 있습니다
아몬드우유나 두유를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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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홍피망
홍피망에는 비타민A와 C가 풍부한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됩니다.
샐러드로 먹거나 따로 조리해 다른 채소와 함께 곁들여 먹으면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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