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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양만점 팥 효능, 아직도 몰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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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5-04 12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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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강관리가 중요한 요즘, 많은 이들이 건강식품을 찾고 있는 가운데 팥의 효능이 화제이다. 실제로 팥죽, 단팥빵, 팥빙수 등 다양한 음식에 들어가는 식재료 중의 하나이지만 실제로 팥에 효능에 대해 자세히 아는 이들이 드물다.   팥에는 칼슘, 식이섬유, 미네랄, 비타민B 등 영양소가 풍부한 곡물로, 많은 이들이 알고 있는 대표적인 팥의 효능 중의 하나는 바로 부종 제거이다. 부종은 다양한 원인으로 인해 생길 수 있는 가운데, 우리나라 사람들은 주로 짠 음식들을 많이 섭취하기때문에 부종이 생기기 쉽다. 그런데 팥에는 칼륨이 풍부하기때문에 부종제거에 효과적이다. 이는 칼슘이 음식을 먹을때 섭취되는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하는 역할을 하기때문이다.   
   
 
팥은 혈당지수가 낮아 다이어트식으로 적합하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기때문에 포만감을 갖게 하는건 물론, 장 건강을 원활하게 하여 변비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팥에 풍부한 비타민B1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고, 모세혈관에 영양분을 제대로 공급되기때문에 탈모 완화 및 예방에 도움을 준다. 또한 항산화 요소인 안토시아닌 등이 활성산소를 억제해 피부노화예방에도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외에도 피로회복, 기억력 향상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 하지만 모든 이들에게 팥이 좋은 것은 아니다. 개인의 체질, 건강상태에 따라 팥이 좋지 않을 수 있으므로 먹기 전에 반드시 확인하고 먹어야 한다.     한편, 팥은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가 가능하기때문에 삶아서 먹거나 또는 팥물을 만들어 먹는 등 필요에 따라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하면 된다. 또한 팥을 고를때는 붉은색이 선망하고 윤기가 나는 것이 좋은 팥이며, 잘못 보관하면 벌레가 생기기 쉽기때문에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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